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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장르 <캐주얼>
    자기계발/게임 개발 지식 2021. 1. 1.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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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적 정의

    게임은 크게 "하드코어 게임/시리어스 게임"과 "캐주얼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i) 하드코어 게임은 시간을 투자하여 레벨과 숙련도를 높여야 수월한 게임진행이 가능한 게임을 말한다.

              ii) 시리어스 게임은 또 약간 다른데, 이쪽은 줄거리가 있고 진지하게 몰입하며 해야 되는 게임을 말한다.

              iii) 캐주얼 게임은 매뉴얼을 읽을 필요도 없을 정도로 조작도 간단하고 게임도 단순하다.

    <나무위키 인용>


     

     

     

    사업적 시각

     사업적으로 보면 개발 비용, 시간 측면이 낮아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작법이 간단하여 진입장벽이 낮아 "컨셉", "트렌트"를 잘 맞춘다면 유저 풀을 폭 넓게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징이 수익창출에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아래의 두 요소로 인해 "지루함"이라는 과제를 해결해기 위한 여러 노력들을 해야합니다.

              i) 빠른 컨텐츠 소비

              ii) 단순한 게임 룰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90년대 이전과 20년대 초와는 다르게 게임을 접하는 세대, 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캐주얼 게임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져 더욱 각광받는 장르가 되었다.

     


     

     

     

    개인적 견해

     캐주얼 게임이란 "간단함", "중독성" 을 주된 속성으로 가진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 할 때 이를 고려하여 하여 게임을 개발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느 게임장르보다 "운"과 "실력"의 선을 적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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