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시작하는 개발 도전개발 일지/바다 서바이벌 개발 일지 2025. 4. 5. 17:48728x90
저번에 제작하던 게임도 결국 다른 일정에 밀려 뒤로 밀리며 개발을 진행하지 못했다.
개발하면 할수록 하고 싶은 것도 필요한 기능도 많아졌다.
(그냥 처음 기획대로 일단 개발부터 했어야..)그래서 이번엔 정말 욕심을 다 버리고 간단한 기능들로만 1차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개발하려고 한다.
요즘 좀 시들해져서 비주류가 됬다는 생각도 드는 뱀서류의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어 보려한다.~~!!
게임 컨셉은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다.
- 바다하니까 돌고래가 떠올랐다.
- 요즘 해양 오염이 심각하다는 뉴스와 Youtube 영상을 몇 번 본적이 있다.
- 뱀서류랑은 약간 달라야하니 폭포 올라가는 느낌으로 화면 누를면 올라가고 때면 떨어지는 식으로 가자
- 일단 몹들은 쓰레기 괴물 느낌으로 메인 캐릭터는 돌고래 왕자
- 중간 보스와 마지막 피날래 보스가 나오는 구조로 한다.
- 오 일단 요렇게..굳
이번주 목표는 이렇다.
돌고래 왕자의 움직임을 구현한다.
쓰레기 몹들이 소환한다.
기본 스킬을 구성하고 몹들이 공격에 맞으면 죽도록 처리한다.
돌고래 왕자가 체력이 내려가면 죽도록 한다.
돌고래 왕자가 죽으면 게임을 초기화 한다.다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해보도록 하겠다.
작업 정리
주말간 카페를 전전하며 구현을 했다.
많이 한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목표의 어느정도는 이룬것 같다.
돌고래 왕자 ,체력 구현은 하지 못했다. 이건 다음주나 다다음주에 진행하도록 하겠다.
개발한 영상을 보며 영상을 마치도록 하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