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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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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 (Playing User) BU (Buying) |
[구매 유저]. 일정 기간 내에 아이템 및 상품 구입을 위해 재화를 지불한 유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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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f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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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Unique Visitor) |
[순 유저 수] 일정 기간 내에 접속한 유저의 수. (중복 접속 유저는 포함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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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V (HourlyActiveUser) |
[시간당 활성 유저 수]. 한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유저가 유입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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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 (DailyActiveU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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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당 활성 유저 수].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유저가 유입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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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U (MonthlyActiveU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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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당 활성 유저 수]. 한달 동안 얼마나 많은 유저가 유입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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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 |
[유저 유입]을 말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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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C |
[유저 유입 비용]으로 유입을 위해 필요한 비용 (대신 인기차트 등과 같은 광고와 직접관련이 없는 것으로 유입된 유저는 포함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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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C |
[유저 유지 비용] 유저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비용. (=고착화(Stickness)를 위한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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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ckiness |
Retention과 유사한 지표. 수치가 높을 수록 앱의 재실행 빈도가 높음을 의미함 (DAU/MAU)*100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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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ention Rate |
[잔존율]. 설치 후 활성화 유저의 수치. 신규 유저가 언제까지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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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rm Rate |
[유저 이탈률]. (1-Retention Rate) 수치. 게임 다운로드 후 일정기간 동안 이요하지 않는 유저의 비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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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User Engagement) |
[유저 참여율]. 앱에서 유저의 상호작용 빈도를 의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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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U (AverageRevenuePerUser) |
[유저당 평균 결제액] (전체 매출)/(전체 유저)의 수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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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PU (AverageRevenuePerPayingUser) |
[구매 유저당 평균 결제액]. (전체 매출)/(구매 유저수)의 수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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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DEU (AverageRevenuePerDailyActiveUser) |
[일간 활성 유저당 평균 결제액]. (당일 전체 매출)/ (특정기간 앱에 접속한 유저)의 수치입니다. 주로 광고가 유저 유입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 것인가를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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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DAU (AverageRevenuePerrDailyEngagedUser) |
[일간 참여 유저당 평균 결제액]. (총 수익)/(총 유저수)의 수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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