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일지/바다 서바이벌 개발 일지
[바다서바이벌 개발 일지] 힘든 이번주 조금만 개발을 해보자
silr
2025. 4. 26. 21:13
728x90
다른 일들이 있어서 이번주는 할 수 있는 것만 조금 추려서 진행 하려고 한다.
일단 스킬 컨텐츠를 만들고 인게임 내에서 어떤 성장 요소를 추가할 지 생각해보기로 한다.
일단 스킬을 배우는 방법은 뱀서류의 레벨업 시 등장하는 카드로 배울 수 있게 하려고 한다.
스킬을 배우는 로직을 만들어보자
스킬을 배우려면 최소 3개의 스킬은 있어야 한다.
이 점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자
이번주 목표는 이렇다.
1. 몬스터를 처치하면 경험치 구슬을 떨어 뜨린다.
2. 구슬을 획득하면 캐릭터의 경험치를 얻는다.
3. 레벨이 오르면 스킬 선택 UI가 나오고 하나를 선택하면 스킬을 획득함
4. 상어 이빨, 튀어오르기, 파도 스킬을 추가한다.
5. 튀어오르기는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6. 파도 스킬은 특정 위치에서 수평의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스킬이다.
개발 결과물
- 조금 기간을 더 개발하여 추가로 개발을 하였다.
- 게임 정지 기능, 스킬, 스킬 배우는 것까지 구현
- 레벨 획득 기능과 레벨업 시 아이템 획득 기능까지 구현
728x90